알림
행사안내
사업결과
언론보도
HOME > 공지사항 > 언론보도
 
 
작성일 : 18-05-29 16:56
[안보콜] 의왕고등학교 파랑새봉사단 18일 ‘국가안보의 심장’ 국정원 견학 2018.5.18
 글쓴이 : 블루유니온
조회 : 281  
   http://www.bluetoday.net//news/articleView.html?idxno=18298 [85]

[안보콜] 의왕고등학교 파랑새봉사단 18일 ‘국가안보의 심장’ 국정원 견학 2018.5.18

의왕고등학교 파랑새봉사단은 18일 나라사랑 체험학습의 일환으로 대한민국 국가정보원을 견학했다.

비영리 시민 안보단체 블루유니온(대표 권유미)이 주관하는 ‘찾아가는 나라사랑 서비스, 안보콜’의 지원으로 실시됐다.

보안 유지를 위해 학생들은 휴대폰을 포함해 모든 전자 소지품을 보관대에 맞기고 입장했다. 안내 직원은 먼저 국가정보원이 국가안보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독립운동가들의 활약상을 소개한 영상을 시청한 뒤 안보전시관을 찾았다.

 국정원의 원훈인 ‘소리없는 헌신, 오직 대한민국 수호와 영광을 위하여’를 소개했다. ‘소리 없는 헌신’은 임무를 묵묵히 수행하는 국정원 직원의 다짐을, ‘오직 대한민국 수호와 영광을 위하여’는 국정원의 사명을 나타낸다.

이곳에서 국정원의 역할을 소개하는 영상을 시청한 뒤 북한이 자행했던 각종 테러, 도발 행각을 살펴보고 간첩들이 침투했을 당시의 장비 등을 둘러봤다. 또한 국가정보원이 1961년 중앙정보부 라는 이름으로 창설되어 1981년 국가안전기획부, 1999년에 국가정보원으로 명칭이 바뀌었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다.

이곳에서 첩보활동에 대한 도구를 직접 체험해보고 북한의 실상과 북한군의 실태 등을 자세히 배울 수 있었다.

또한 평양시 전체를 축소해놓은 모형과 탈북자들이 입국 당시 가져왔던 물품 등도 큰 관심을 끌었다.

이날 견학을 통해 학생들은 국가안보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CIA, MI6, 모사드 같은 세계 최고의 정보기관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국정원에 대해 자긍심을 느낄 수 있었다.